디카로 사진을 찍으면 용량도 크고 픽셀도 커서 블로그나 웹 상에 올리기가 좀 버겁다. 물론 가능하지만, 로딩도 느리고 용량 제한도 있기 때문에 사이즈를 변경하여 올리는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나도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너무 용량이 커서 사이즈를 변경할 필요가 있었다. 그런데 사진이 너무 많아 하나씩 변경이 쉽지 않았다. 일괄로 사이즈를 변경해주는 유틸리티가 필요했다. 그래서 검색 결과 FSResizer 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무설치(포터블)로도 제공하니 설치할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 가벼워서 좋다.


사용법은 좌측의 파일목록에서 변경할 파일들을 선택하고 중간의 [Add=>]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하단의 [Use Advanced Options(Resize...)] 옵션을 선택하고 [Advanced Options]버튼을 클릭하여 세부 옵션을 선택한다.

변경할 파일 선택


세부옵션 창에서 다양한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미지의 사이즈를 가로세로 픽셀, 비율, 가로또는 세로를 기준으로 변경할 수 있다. 회전도 지원하며 워터마크, 액자효과까지 줄 수 있다. 모든 것이 여러 파일에 일괄적용된다.

변경옵션 조절


이미지 변경에 있어서 가벼우면서도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유틸리티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ife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