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가는 글



오늘 지른 어플 트윗로직스(Tweetlogix)를 소개한다. 사실 그동안 트위터 어플을 트윗버드를 사용했었지만, 무거움과 느린 속도로 인해 기본 트위터 어플을 사용했었다. 그러다 Tweetcaster로 갈아탔다. 상당히 깔끔한 UI를 지원해서 였다. 비싸서 정식판 구매는 미루고 있었다. 그러나 이도 약간 무겁고 5.1로 업그레이드 하고 튕기는 현상이 계속 발생하였다.

그래서 얼마전 괜찬은 트위터 어플 어떤 것이 있나 해서 검색해 보았는데, "Tweetlogix"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다. 몇분들이 트윗로직스를 추천하여 한번 구매하여 보았다. 가격은 1.99불이다. 사실 트위터 어플 괜찮은 것 하나 지르려던 참이었다. 다운받고 보니 바탕화면의 트윗로직스 아이콘이 보이는데 너무도 촌스러웠다. =.=;; 뭐 아이콘을 저래 만들었을까? 좀 더 쌈지게 만들 수 있었을 터인데.. 뭐 그게 중요한게 아니니 어플을 실행하였다. 처음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보였고 계정을 추가하였다. 상당히 가벼웠다.



★ 리뷰



메인 화면부터 살펴보자. 타임라인 화면이다. 오스푸라나 에코폰, 트윗레이터와 비슷한 화면구성이다. 좌측 하단에는 타임라인 버튼이 있다. 트윗로직스만의 가진 기능은 상단의 파란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생성한 리스트가 보인다. 그중 하나를 선택하여 볼 수 있다. 물론 하단의 리스트 메뉴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수없이 많은 타임라인을 볼 필요 없이 리스트로 구성한 트윗들만을 내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빨간 박스를 보면 읽지 않은 트윗과 읽은 트윗을 색으로 구분하여 보여주고 있다. 그래서 쉽게 읽지 않은 트윗임을 알 수 있다.

타임라인


위 화면에서 보라색 부분에는 읽지 않는 트윗 수가 뱃지로 표시되는데, 이 상태에서 더블탭을 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난다. 모든 트윗을 읽은 것으로 표시할 수도 있고 읽지 않은 트윗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다. 편리한 기능이다.

타임라인 메뉴를 더블탭시 보이는 메뉴


다음은 Direct Message 메뉴 화면이다. From / To로 구분하여 개인적으로 오고간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Direct Message


다음은 멘션의 화면이다. 내 계정이 언급된 트윗들이 나타난다. 맨 위에 보면 검색바가 있어 쉽게 원하는 내용을 검색할 수도 있다.

멘션


다음은 자주쓰는 기능인 리스트 기능이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생성한 리스트가 나오며 특정 리스트를 선택하면 여기에 속하는 트윗들을 볼 수 있다. 이 메뉴에서도 역시 읽은 트윗과 읽지 않은 트윗을 구분해주는 기능이 제공된다. 트윗캐스터에서는 없던 기능이다.

리스트


다음은 자신의 프로필과 임시저장 글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이다.

More



★ 총평



본인은 에코폰과 오스푸라를 사용한 적이 있다. 사람들이 대부분 추천하는 어플이다. 하지만 조금 더 UI적으로 완성도가 있는 트윗로직스로 정착할 것 같다. 오스푸라는 설정 화면에서 중대한 버그가 보이고, 에코폰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 트윗로직스는 2불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오스푸라나 에코폰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한다. 세 어플은 조금 비슷한 UI를 가지고 있지만, 완성도는 트윗로직스가 좀 더 나은듯 하다. 가로모드 지원과 이미지의 확대축소, 부드러운 화면이동 등 조금 더 나은 면모를 가지고 있다.


나의 어플을 보는 관점
  1. 가로모드 지원여부를 확인한다. 지원된다면,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효과로 전환되는지 확인한다. 부자연스러운 화면전환이면 아웃이다. 게임류가 뚝뚝 끊기는 화면전환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게임이 그러므로 이건 인정한다.
  2. 부드러운 화면전환을 지원하지 않으면 아웃. 예를 들면 설정 화면에서 상세화면으로 전환할 때 왼쪽으로 스스륵 넘어가면서 전환되는 것이 정석이다. 간혹 그렇지 못한 어플들이 있다. 안드로이드 어플스러운 것들이다. 안드로이드를 폄하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어플은 삭제대상이다. 

결론적으로 나의 UI관점을 만족시키고 기능성도 만족시킨 어플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뭐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긴 하지만, 트위터 어플로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하시면 되겠다.



2012.04.11

사용하면 할수록 버그도 없고 안정적인 동작에 트윗 어플은 이걸로 정착해야 할 듯 싶다. 강추 트위터 어플이다.


2012.05.08

트윗로직스가 업데이트 되었다. 5월 14일 트위터 API의 변경에 대응한 업그레이드이다. 업그레이드 후 발견한 것인데, 타임라인에서 트윗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밀면, RT/Reply 등을 할 수 있는 퀵메뉴가 나타난다. 이전 버전에도 있는 기능인지는 모르겠으나, 트윗로직스는 볼수록 감탄이다.


2012.05.25

트윌로직스가 업데이트 되었다. 멘션의 리트윗 필터가 추가되었다. More>Filters>Retweets 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각 뷰 사이를 이동할 때 튕기는 현상을 고치고 카운트 등이 남아있는 문제를 수정했다고 한다. 업데이트 고고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Life 스토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