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구매했던 0.99불짜리 어플을 구매하였다. 크롬의 북마크를 그대로 동기화하여 어플에서 보여주고, 링크를 클릭하면 사파리로 띄워주는 어플이었다. 그런데 이 어플의 가장 큰 단점은 PC의 크롬 브라우저에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를 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액티브X를 싫어하는 성격에 설치하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환불신청을 했다. 검색으로 알아낸 정보로 아이튠즈 안에서 신청하였다. 그러나 보름이 지나도록 환불되지 않아 다시한번 환불신청 하려고 동일한 과정으로 해보니, "이미 문제를 리포팅 하였다" 라고 나왔다. 그래서 테스트 삼아 다른 어플을 환불요청하려고 클릭하자 웹페이지가 뜨면서 문제 리포팅에 대한 가이드를 보여주었다.


분명 예전 아이튠즈의 '문제 리포팅'을 클릭했을 때와는 달랐다. 예전은 아이튠즈에서 사유를 입력했지만, 지금은 그럴 수 없었다. 웹페이지의 설명에 나온 것은 내가 보름전 아이튠즈에서 환불신청을 했던 절차와 동일한 것이었다. 문제 리포트를 클릭하면 가이드 웹페이지가 뜨기 때문에 더이상 아이튠즈에 안에서는 더이상 환불요청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발견 한것이 설명해주는 페이지의 "Express Lane"메뉴로 들어가서 요청하는 것이다.

이 방법으로 하니 미국은 밤시간임에도 불구하고 1시간 안에 환불해주겠다고 회신이 왔다. 참 친절한 애플임. 그래서 과정을 캡쳐하여 포스팅 해본다. 나중에는 아이튠즈에서 본래의 방식으로 환불신청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이지만, 지금은 되지 않아 참고삼아 올려본다.


검색을 통하면 알겠지만, 환불의 절차는 아래 그림과 같이 클릭하여 절차를 밟아가면 된다. [Report a Problem]을 클릭하면 이슈사항을 등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했으나 오늘은 그렇지 않았다.

아이튠즈에서의 문제 리포팅


위 화면에서 "Report a Problem"을 클릭하면 아이튠즈상에서 문제를 리포팅 하는 화면으로 가지만, 오늘은 아래와 같은 창이 떴다. 좌측 하단에 보면 "Express Lane"이 보이는데 그것을 클릭한다.

Contact Support 선택


아래와 같이 나타날 것인데, 빨간 부부늘 클릭하여 진행하도록 한다.

Express Lane 선택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기기와 문제의 범주를 선택한다. 그리고 [Continue]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한다.

문제 범주 선택


아래 그림과 같이 문제의 상세부류를 선택한다. 아이템 타이틀과 오더넘버는 본 포스팅의 맨 첫번째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각자의 아아튠즈에서 확인 가능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증상을 기입하고 [Continue]버튼을 클릭한다.

문제 범주 선택


아래 그림과 같이 이메일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채운다. 중요한 것은 [Send]버튼 바로 위의 칸에 증상을 설명해야 한다. 그리고 [Send]버튼을 클릭하면 과정은 끝난다.

이메일과 자세한 증상 기입


이와같이 하면 나의 경우는 1시간 후에 리턴 메일이 왔다. 5~7일 후 계정에 환불처리 된단다. 그래서 환불 절차는 끝나게 되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Life 스토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