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기존에 Subversion 1.6.x를 지원하던 Tortoise SVN 버전 1.6.x를 1.7.x로 버전업 하였다가 기존 워킹카피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였다. 그당시 괜히 로컬에서 관리되던 SVN이 꼬일까봐 다시 다운그레이드를 하였다.

하지만, 언제까지 구버전을 고수하고 사용할 수 있을 수 만은 없었다. 그래서 과감히 1.7.x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검색을 통해 1.7.x로 정착하게 되었다. 서버상의 Repository를 컨버팅하거나 하는 작업은 없다. 자신의 로컬 즉, 워킹카피를 1.7.x에 맞도록 컨버팅만 해주면 된다. 기존 SVN으로 관리되던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SVN 작업 사본 업그레이드"를 클릭해주면, 컨버팅이 되면서 아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SVN클라이언트를 다운그레이드 하면 더이상 사용할 수 없다.

Serversion 1.7.X 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워킹카피 컨버트


서버의 Repository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1.6.X를 사용하는 유저와 1.7.X를 사용하는 유저 동시 사용 가능하다. 가장 큰 차이점은 1.6버전대는 각 폴더마다 .svn 폴더가 있었지만, 1.7버전대는 루트에만 .svn폴더가 생성된다는 점이다.

SVN은 수시로 업데이트가 되고, 계속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1.7.x 로 정착하게 되었다.





2012.04.04 

문제가 발생하였다. 이전 1.6.x버전에서 브랜치로 사용하였던 것을 1.7.x로 업그레이드 하고 원래의 것으로 복원하려 하니 잘 되지 않는다. "shares no common ancestry with" 라는 오류가 브랜치 전환시 발생하였다. 급한대로 다시 SVN에서 체크아웃 받긴 했지만, 브랜치 사용하시는 분은 주의 당부 드린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ife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