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에 큰 맘 먹고 SSD를 구매했다. 업무상 로컬에 서버를 세 개를 띄워 개발하는 상황이라 HDD로는 너무도 버거웠다. 폭풍 검색 끝에 가성비 좋다는 플렉스터 SSD M5Pro 모델을 볼 수 있었다.

삼성 제품도 있었는데 이 제품은 트루스피드인가? 그런 기능이 있어서 오래 사용해도 속도가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고 한다. 삼성제품을 써본 적이 없어 잘 비교는 안되지만, 가격도 갠찬고 1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해서 구매하였다.

몇 달 지난 후기이지만, 역시 SSD이다. 하드보다는 훨씬 빠르다. SSD가 메모리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보니 수명이 좀 걱정되어 검색을 하였는데, 수명이 꽤 길었다. 그런데, 사용해 보니 만약 5년이 수명이라고 친다면 다시 살 것 같다. 하드로 작업하는 것은 더이상 못할 짓이다.

무상 AS도 5년이라는 큰 장점을 가진 제품이다. 좀 더 저렴하게 컴포인트가 아닌 다른 업체에서 병행수입한 제품도 있는데 잘 확인해 보고 구매해야 할 것 같다. 주의!

바꾸고 나서는 업무가 즐겁다. 개발이 즐겁다.............. 는 구라일 것이고 아~ 쾌적하다~ 다른 것도 한번 시도해 볼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


사진을 올려본다. 캬~ 매우 가볍고 고급스럽다.


디자인 좋고~ 가격도 갠찬고~ 속도도 빠르고~ 램 업그레이드 다 필요없다. 우선 SSD로 바꾸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ife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