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에서 webDav를 연결하여 폴더처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절차를 수행하면 된다.


우선 윈도우7의 레지스트리를 조금 수정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윈도우7은 SSL로만 webDav에 접속가능하다고 한다. 이를 바꿔서 일반 연결로도 접속가능하도록 해줘야 한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ebClient\Parameters 를 찾은 다음

BasicAuthLevel 값이 기본 1로 되어있는데 2로 변경 (키 이름이 없다면 "DWORD Value"키를 새로 생성)


참고 : http://719121812.blog.me/20176669284


그리고 파일전송의 최대 크기가 제한되어 있는데(Max 50메가), 이 제한을 풀어준다. 그렇지 않으면 50메가 이하의 파일들만 전송이 가능하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WebClient\Parameters 를 찾은 다음

FileSizeLimitInBytes 키를 더블클릭하고 10진수를 선택한다. 여기서 최대값(4294967295)를 입력한다.


다 되었으면 컴퓨터를 재부팅한다.



부팅이 완료되었으면 내 컴퓨터를 연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네트워크 위치 추가]를 클릭한다.

네트워크 위치 추가


[다음]을 클릭한다.


다음 그림과 같이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웹 접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네트워크 주소 입력


그러면 잠시 후 계정을 묻는 화면이 나타난다. 올바른 계정을 입력하고 내 컴퓨터의 폴더처럼 사용하면 되겠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긴 하다. 폴더를 읽고 로컬로 복사까지 할 수는 있는데 쓰기가 안된다. 방법을 찾아봐야 겠다. XP에서는 원활하게 되는데 7에서는 잘 되지 않는다. 사용하려면 NetDrive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Life 스토리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