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공유기를 샀다. 집의 공유기가 넘 느리고 무선 도달거리도 짧아서 하나 샀다. 무선 속도도 좋고 도달거리도 긴 버팔로 WZR-HP-G450H로 구매했다. 이 공유기의 가장 장점은 openwrt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른바 핵펌. 빨리 올려보고 싶어 점심때 결제하고 저녁때 방문수령하여 집으로 가져와 개봉하였다.

포장 개봉 전


구성물들이 보인다.

설명서와 CD


랜케이블이 둥근 지름의 것이 아니라 납작한 케이블로 제공된다. 창틈으로 가도 큰 문제 없게 생겼다.

본체와 어댑터 및 케이블


어댑터를 보면, 특이하다. 아이폰 충전기마냥 플러그 부분을 조립하게 되어있다. 가운데 보이는 부속물은 어댑터의 접속핀 부분을 보호하기 위한 덮개이다. 사진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어댑터의 금속부분을 덮은 채로 제공된다.

플러그 분리형 어댑터


부속물을 꺼내서 찍어보았다.

구성품들


위와 같이 개봉하여 사진을 찍은 후, 그동안 습득했던 지식을 동원하고 위키를 보며 핵펌을  설치하고자 했다. 몇 시간의 사투 끝에 공유기 벽돌 되었다. 거금들여 산 것이 벽돌이 되었다. 이를 어쩐다. A/S를 보내야 하나. 현재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 네이버와 구글을 찾아도 한글로 포스팅된 문서는 없는 듯 하다. 으휴~ 그래도 찾아봐야겠다.



2012.07.02 공유기가 전원불만 들어와 있어 벽돌이 된줄 알았다. 하지만, 알고보니 핵펌을 설치하면서 네트웍 아이피가 변경된 것이었다. 사설IP를 192.168.1.1 로 맞추니 핑도 되고 펌웨어도 설치가 되었다. 이제 openwrt를 설치하는 것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Life 스토리